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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트진로는 올해 상반기 중국에서의 소주 제품 수출 실적이 작년 같은 기간보다 58% 성장했다고 6일 밝혔다.
하이트진로는 올해 참이슬과 과일리큐르 등 소주류의 중국 수출량이 2천500만병을 넘어설 것으로 내다봤다.
하이트진로의 중국 내 과일리큐르 판매량은 2016년부터 지난해까지 4년간 연평균 98.6%씩 가파르게 성장했다. 이 덕에 과일리큐르 판매 비중은 2016년 6%에서 지난해 36%까지 늘어났다.
하이트진로는 "중국에 수출한 '자목에이슬' 등 과일리큐르 4종을 20·30세대 소비자의 입맛에 맞는 '과일 맛이 나는 맛있는 술'로 차별화한 점이 주효했다"고 설명했다.
하이트진로는 현지 시장 공략을 위해 중국 내 3만3천여개 마트와 편의점에 입점하는 한편, '알리바바'·'징동' 등 온라인 채널에서도 제품을 팔고 있다.
중국 대표 SNS 웨이보에서는 모델로 활동하는 가수 아이유를 통해 적극적으로 브랜드를 알리고 있다.
하이트진로는 "젊은 층의 수요에 맞춘 제품을 지속해서 개발하고, 현지 맞춤형 전략을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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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uly 06, 2020 at 08:10A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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